김종원 2010.05.31 18:13 전체공개

변비, 빈혈을 없애는데 좋은 음식

변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의 식사습관과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불안해하거나, 긴장한다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하는 등은 배변 습관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습관은 변비를 초래하고, 악화시킬 수 있는 주요 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식이섬유가 부족한 식사습관의 반복이 변비를 불러올 수 있으며,
이를 부추기는 음식으로는 육류, 인스턴트, 가공식품, 냉동식품 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나치게 육류에 편중된 식사나 인스턴트, 가공식품의 잦은 섭취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사습관 역시 대장의 운동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일정한 양의 식사를 하며, 균형 잡힌 식사습관을 지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생식 식이요법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더구나 요즘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불규칙한 식사습관은 좋지 않으며, 특히나 그 중에서도 아침식사는 대장의 운동을 활발히 돕기 때문에 반드시 아침시간에는 적은 양이라도 일정하게 먹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런데 생식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서 아침시간에 식사하기 편리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이른 시간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생식은 모든 재료를 열에 익히지 않았기 때문에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효소,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의 손실을 줄여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하기 안성맞춤입니다.
따라서 간편하게 먹은 한 끼 식사가 하루 섭취하는 영양소의 균형을 맞춰주는 데에도 매우 이롭습니다.
특히나 이때 더욱 풍부한 영양소 섭취를 하기 위해서는 발아곡물이 들어 있는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을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이는 곡물이 발아하면서 생성된 효소에 의해 영양소의 양과 작용이 더욱 증대되어 있으며,
재료 역시 60여 가지가 넘기 때문에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이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은 변비를 제거하는데 더욱 뛰어난 작용을 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이것은 셀룰라아제 효소에 의해 식이섬유가 다공질 모양으로 증대되어 인체 흡수율이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히 하고, 배변의 이동을 촉진시키는데 있어 더욱 뛰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이는 면역물질, 항산화물질이 함유된 생식으로 장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우수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내 유해한 균을 제거하고,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보다 뛰어나 근본적인 해결을 돕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에 함유된 영양소 중에는 열에 쉽게 손실되어 일반 우리가 볶거나, 삶거나 하는 등의 조리 과정에서 손실되어 충분한 섭취를 하기 어려운 엽록소 역시 풍부합니다.
그런데 이 엽록소의 포르피린이라는 성분이 빈혈을 억제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헤모글로빈의 성분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빈혈을 억제하는 작용에 있어서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와 빈혈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그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가장 흔히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을 먹을 경우 한 번에 이들을 함께 억제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음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변비는 평상시 식사습관을 개선하여 재발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식사습관에 응용하여 지속적인 관리에 편리한 음식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이 안성맞춤인 듯 여겨집니다.
참조 : 농협산삼배양근 발아생식 http://www.nhsaengsik.com

0

0

댓글0

    댓글 더보기

    삭제 하시겠습니까? 취소 삭제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