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 2010.06.15 12:41 전체공개

그건 아닌 것 같은데.

규항넷에 천안함 관련한 글이 떴다. 카스트로가 작성한 글에 김규항님은 '설득력 있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그의 글에 반박하려한다. 카스트로의 글에는 미국이 일본을 압박하기 위해서 천안함을 공격했을 수도 있다고 나와있다. 규항님은 미국은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이력이 있다는 말로 카스트로의 글을 지지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천안함이 공격에 의한 침몰이었다는 것을 사실로 전제한 것이다. 내가 비록 군사 무기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천안함이 공격에 의한 침몰이었다면 해명되지 않는 사실들이 너무나 많다.
첫번째는 천안함 사고 발생 당시 미국과 남한 모두 북한과의 관계는 없는 것이라고 추정하며 의혹이 불거지는 것을 막으려 했다는 점이다. 국방부는 물론 미국측에서도 북한에는 혐의를 두지 않는 것에 무게를 뒀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 남한 정부를 비롯한 보수 언론은 북한 공격 가능성을 제기했고 사건은 급작스럽게 북한으로 관심이 모아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때도 역시 미국은 일관되게 북한과는 거리를 두는 입장이었다. 미국이 직접적으로 북한을 비난하게 된 것은 이명박이 북한의 공격임을 확실시 할 수 있는 증거를 발견했다는 발표를 준비할 때부터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만약 미국의 주도로 공작을 한 일이었다면 왜 남한 정부의 적극적인 공세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북한관계설을 멀리하려고 했었던 것일까?
두번째는 이미 알려진바와 마찬가지로 만약 외부 공격에의한 침몰이라면 공격 당한 병사들이 단 한명도 다치지 않았던 점, 침몰 선실 내부에 폭약등이 가지런한 상태로 흐트러짐 없이 정렬되어 있었던 점, 사고 감지 후에도 거의 평균과 마찬가지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었던 점등이 설명이 되지 않는다. 미국이 남한을 공격하기로 마음을 먹고 공작을 벌인 것이라면 그나마 아군이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봐준 것일까? 전원 몰살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을 일으키기는 양심에 찔려서 120명은 상처없이 돌려보내고 40명만 죽도록 한 것일까?
개인적 생각으로 천안함은 좌초된게 아닐까 싶다. 그에 관한 증거는 여러 곳에 떠돌고 있는 상황이고, 다만 이것을 선거에 이용해 먹으려는 남한 꼴통 보수들과 또 그 모습을 보고 잘만 이용하면 일본을 굴복시킬 묘책이 될 것 같아 뒤늦게 미국이 협력한 사건이 아닐런지. 뭐...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겠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p.s : 개인적으로 김규항님 지지자인데 이번 글로 인해서 규항님 블로그에 개박이의 딴지가 들어오면 어쩌나 내심 걱정된다. ㅡ.ㅡ;;

0

8

댓글8

    댓글 더보기

    삭제 하시겠습니까? 취소 삭제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확인 취소